일본에서 절대 가면 안되는 곳 – 파칭코(파친코)의 유혹 – 파칭코(파친코)를 끊는 방법 Part.51 min read

번 파칭코(파친코) 시리즈의 마지막으로 가장 핵심적인 포스팅을 할 차례가 왔습니다. 파칭코(파친코) 중독을 어떻게 끊을 수 있는가에 대해서 써보겠다.

파칭코(파친코)의존증을 빠져나오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의지라고 본다. 주변에서 도와준다거나 이렇게 어드바이스를 할 수 있어도 결국은 본인이 독한 마음을 먹고 결정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이다. 

여기서 파칭코(파친코) 탈출법이라고 제시하는 것은 하나의 수단일 뿐 해결책이 아니라는 점을 인식하기 바란다

1. 파칭코(파친코)와 관련된 정보를 전부 버려라

우선 파칭코(파친코)홀의 회원카드부터 뿐질러 버려라.

미련을 갖지말고 그냥 버리기 바란다.

그리고 컴퓨터 및 스마트폰에 있는 파칭코 관련기록을 싹 다 지워버린다.

인터넷정보를 싹~~~한 번 지워버리고 다시는 파칭코(파친코)관련 정보를 보지 않도록 한다.

이런 것들이 있어서 결국은 파칭코의존증에서 탈출하지 못하기때문에 애초에 이런 불씨를 없애버리도록 하자.

2. 주변에 파칭코(파친코)를 하지 않겠다고 단언하라.

같이 파칭코(파친코)를 하는 친구나 가족, 회사동료들에게 공공연하게 떠벌리고 다니자. 모르긴 몰라도 이렇게 이야기하고 다닌 이상 계속해서 파칭코(파친코)를 하러 가기도 껄끄러울 것이며, 주변에서 알게 모르게 챙겨줄 것이다.

3. 많은 현금을 들고 다니지 마라.

파칭코(파친코)를 하는 이유는 결국 남는 돈이 있어서다.

심한 중증환자의 경우는 사채까지 끌어서서 하는 경우도 있지만 말이다.

그렇게 때문에 지갑에는 하룻동안 정말 쓸 돈만 넣고 다니자.

그리고 은행카드나 현금카드도 아에 놔두고 다니자…

이 방법이 생각외로 효과가 크다.

본인 마음은 가고 싶지만 결국은 돈이 없기때문에 단념하기 때문이다.

4. 새로운 취미를 만들자.

결국 남는 시간이 있었기에 파칭코(파칭코)를 했기때문에 그 시간을 대체할 다른 어떤 활동거리를 만들자. 취미가 없더라면 차라니 일에 집중하는게 나을지도 모른다.

 파칭코(파칭코)의 가장 무서운 점은 돈이 없어진다는 것이 아니라, 아까운 시간이 속절없이 흘러간다는 것에 있다. 돈은 어떻게든 만회할 수 있지만 시간은 되돌릴수가 없는 것이니 절대로 이런 나쁜 취미에 빠지지 않도록 하자.

이하 궁금한 점이나 상담할 내용이 있으면 댓글이나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일본라멘이야기]돈코츠라멘(豚骨ラーメン) 맛있게 먹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