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정말로 실제로 생활과 밀접한 무서운 이야기를 해볼려고 합니다.
특히, 일본에 사시는 분들은 꼭 보시길 바랍니다.
일본에서 집 구할 때 여러가지를 알아보는데 이것만큼은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바로 訳あり(하지있음)는 물건입니다.
또 다른 표현으로는 약간 어려운 표현이지만 心理的瑕疵(심리적결점) 이라는 표현을 씁니다. 그런데, 일본에서 생활해 본 사람은 알겠지만 외국인이 일본에서 집을 구하기는 까다롭습니다. 거기다가 비쌉니다.
그러다보니 일단은 가격이 싼 물건을 찾게 마련입니다. (아니 자연스럽게 거기에 기준을 맞추게 됩니다.)
그러다보면 결국 교통적입지도 좋으면서 비어있는 가격도 합리적인 물건을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가격이 싼 것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부동산업자의 경우, 원래 이러한 하자가 있는 것을 고지해줘야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런 하자물건의 경우 방이 잘안나가니 말귀를 잘모르는 외국인에게 넘겨줄 수도 있습니다.(…..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얼마전에 지금 사는 곳에서 가까운 곳에 이사를 할까 싶어서 몇군데를 안내를 받았습니다. 실제로 저는 이사를 가지 않았지만 제가 최종적으로 뽑은 후보안건 중 한 건이 바로 이….하자있는 안건이었습니다..(사실 그 사실을 오늘 알고 식은 땀을 흘리면서 글을 쓰고 있네요..)
바로 그 하자는 3년전에 맨션에서 목을 매어 자살한 방이었습니다…
어쩐지 역에서 가까운 그런 안건이 왜 이렇게 쌀까하고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하자가 있는 안건을 모아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오시마랜드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분이 이 사이트를 만든 사람입니다.
특이하게도 이 사이트는 사건,사고가 있는 부동산을 전문적으로 모아둔 사이트입니다. …..처음에 이 사이트를 보면 등골이 서늘하면서도 이상하게 계속 주변 물건들을 보게 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사건,사고는 자살, 살해, 사망사고, 강간 등을 말합니다.
사이트가 대략 이렇게 구글맵과 연동되어있는데 지역별로 하자있는 안건의 숫자가 적혀있습니다.
오오시마랜드 직원이 직접 조사해서 올리는 것도 있지만 네티즌들이 자발적으로 올려서 안건이나 코멘트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도쿄부근 안건만 약 14,000건오버..ㄷㄷ
와…지금 생각하니 식은 땀이 나네요. 지도별로 안건을 클릭하면 저렇게 간단하게 무슨 사건이 있었는지 간략하고 담담하게 적어져있습니다. 목매달아 자살
최근 이 사이트가 일본내에서도 많이 유명해져서 최근 데이터가 많이 업데이트 됐습니다. 저도 오랜만에 들어가서 저희 집 바로 옆옆맨션에서 1년전에 시체가 발견됐다는….으으…신주쿠는 무서워…
그리고 우연히 발견한 저 맨션…..집 주변이라서 항상 지나가는 곳인데 내용이 장난이 아닙니다. 사실 이 맨션에 사는 사람들 보면 이상한 사람이 많이 보이긴 했습니다. 코멘트 자체가 이 맨션에서는 좋은게 자체가 없다는 식으로 적혀있습니다. 특별하게 코멘트 5개가 있어서 들어가서 보고 번역을 했습니다.
(오자 이해바람)
신주쿠쪽이 호스트나 캬바쿠라쪽에 일하는 사람이 많다보니 하자안건이 많았습니다.
걔중에는 이런 안건도…
여러분 집 구할 때 싸게 구하는 것도 좋지만 반드시 하자있는 안건있는지 꼭 확인하고 들어갑시다.
안그래도 좁은 일본원룸…사건사고 있는 곳에서 살고 싶지는 않겠죠?
일본어 좀 아시는 분들은 전에 가봤던 곳이나 생활했던 곳을 찾아보면 아마 등이 으스스할 것입니다.